이용 약관

㈜글로벌커리어연구소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 글로벌커리어연구소 (이하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 및 제반서비스 (이하 "서비스") 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본 약관은 커리어패스 서비스 사이트에 온라인으로 공시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되고,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개정약관도 커리어패스 서비스 사이트에 온라인으로 공시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회사는 약관을 변경할 경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하여야 하고, 회원의 권리나 의무 등에 관한 중요사항을 개정할 경우에는 사전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④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커리어패스 서비스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⑤ 변경된 약관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약관의 효력이 발생된 날로부터 7일 이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는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과 기타 준칙]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와 함께 적용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 정의]

 
 ‘이용자’는 커리어패스 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커리어패스 서비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회원’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아이디’는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는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게시물’은 회원이 커리어패스 서비스 사이트에 게재한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콘텐츠’는 커리어패스 서비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⑧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 체결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용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시 해당 커리어패스 서비스 사이트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확인에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 한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고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원을 위한 섹션 및 콘텐츠 서비스, 동영상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커리어패스 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회사는 이용신청 시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고객이 제공하거나, 기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고객에 관한 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지득한 고객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관계법령에 의하여 요청 경우 

6. 회원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제3항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TM을 하거나, 외부전문 사업자와 제휴하여 공동으로 서비스(TM, SMS, 메일 등 광고성 정보 발송)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지식, 경험과 상담이 요구되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의 동의를 받아 외부전문사업자와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때 해당전문사업자의 상호와 공유목적, 공유 정보를 명시합니다. 

 외부전문사업자와의 공동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의 성명, 연락처 등 공동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가 공유될 수 있고, 공유되는 정보는 아래 각호와 같이 엄격히 보호 관리됩니다. 

 

1. 공유되는 정보는 해당 전문서비스 이외 어떠한 다른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2.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해당 전문서비스에 대해 회원이 동의의사를 밝히지 않거나 사전에 거부의사를 밝힐 경우 최소한의 정보도 전문 사업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4항의 개인정보 이용에 관한 회원의 동의는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언제든 원할 경우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고, 위 동의의 철회는 해지 신청을 하는 것으로 이루어 집니다. 

 

 

제9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할 경우 이용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6.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피해를 끼칠 수 있다고 판단 되는 경우 

7.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이용승낙이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10  [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고객은 회사의 커리어패스 서비스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과 본 약관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고객이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만
 14세 미만의 고객은 회사가 법정대리인에게 전 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의 성명, 유•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
 14세 미만 고객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만
 14세 미만 회원의 법정대리인은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 때 회사는 법정대리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 확인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11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이용 개시일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하고, 즉시 처리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12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이나 회원정보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해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등록할 경우에는 회원으로서의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즉시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회원은 본 약관과 관계법령 등 제반 규정 및 회사의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사는 그 영업활동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위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입힐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제공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경우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등 적절한 제한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3.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4.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5.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커리어패스 서비스 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7.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0.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1.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2.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3  [서비스 이용 시간]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 설비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필요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고,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커리어패스 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기존 서비스를 새로운 서비스로 변경하거나 교체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곤란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 시스템 다운, 시스템관리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장애,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에 의한 시스템 중단 등 사전통지가 곤란한 경우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14  [이용자 ID 관리]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15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 이동하거나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6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만일 위 게시물이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경우의 모든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이 부담하며, 이로 인해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을 받게 될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해야 하고, 회사가 면책되지 않을 경우 회사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권리를 갖습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물이 제15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할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17  [정보의 제공]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8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동의합니다.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이므로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9  [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커리어패스 서비스 사이트의 회원 가입 변경메뉴를 이용해 가입 해지를 해야 합니다.

 

 

 20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2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2.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3.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4.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5. 불법 홈페이지인 경우  

-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 파일을 올린 경우

-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 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6.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mp3를 불법 유통한 경우 

7.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21  [손해배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그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 한하여 통상 손해의 범위에서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22  [면책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23  [재판권 및 준거법]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4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 등이 정당하지 않음을 이유로 처리하지 않은 경우 이의 사유를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9조에서 정하고 있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약관은 2019 년 04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